향수리뷰

존바바토스 아티산 퓨어 리뷰/후기 (John Varvatos Artisan Pure EDT)

Above the Law 2021. 1. 23. 19:32

존바바토스 아티산 퓨어 리뷰 (John Varvatos Artisan Pure)

 

제조사: 존바바토스 (John Varvatos)

이름: 아티산 퓨어 (Artisan Pure)

유형: EDT

용량: 75ml/125ml

가격: 125ml 약 40,000 (2020년)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남자향수 브랜드 존바바토스 입니다. 존바바토스 라인 중 아티산 퓨어 125ml를 구매했습니다. 기본 아티산(아래 사진) 과는 사뭇 다른 향입니다.

존바바토스 파산!

존바바토스 향수가 가격이 2020년도에 최근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 이유가 뭔가 찾아보니 2020년 5월 초, 패션회사인 존바바토스 브랜드가 파산신청을 했습니다. COVID19로 인해 의류 매장사업이 타격을 입으며 파산에 이르렀어요. 파산 신청 당시 부채가 약 1,500억원 되었다 하네요.

 

브랜드 가치가 있으니 아예 망하지는 않겠죠? 회생을 하던, 다른 투자자 손을 거쳐 어떻게든 사업은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파산으로 현금이 급하니 잘나가는 향수부터 싸게싸게 내놓게 된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싸게 내놓으면서 향수도 "물타서" 내놓는건 아닌지 걱정도 되요ㅎ

 

사진부터 보시고 자세한 리뷰를 보시죠^^ 

짚인지 대나무인지.. 나무 재질로 이렇게 싸여 있습니다.
Elizabeth Arden이라고 쓰여있죠? Elizabeth Arden이 존바바토스로 부터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합니다.

 

구매처는 쿠팡이었습니다.
Vaporizer 퀄리티는 So-So였어요. 나쁘진 않습니다.
오리니널 아티산은 뚜껑이 메탈이고 무겁죠. 아티산 퓨어는 가볍고, 약간 싼티 납니다ㅎ
125ml 병이라 크기가 좀 있어요
뚜껑 클로즈업. 외부는 나무재질, 내부는 플라스틱입니다
마지막 사진

 

향 평가

Top Note: 귤, 오렌지, 레몬, 베르가못

Middle Note: 생강, Petitgrain

Bottom Note: Woody향, 머스크, Amber

 

전반적인 향은 시트러스 느낌이 강합니다. 오리지널 아티산의 Soapy한 느낌을 유지 하였는데, 시트러스 강도를 높인 것 같아요. 그리고 Woody, Ginger향이 강합니다. Soapy한 향은 분명 존재하는데, 힘을 잘 못쓰고 뒷배경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느낌입니다. 

 

부드럽고 연한 향은 아니고, Crisp하고 산뜻함이 강한 것 같아요. 봄, 여름 향수로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샤프한 젊은 스타일의 향수에요. 

 

개성이 있고, 매력적인 향수에요. "아 이거 맡아본 냄새인데?"라는 느낌은 잘 안나실 것 같아요. 달달한 향보다 Woody, Crisp한 향을 선호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이 향수는 올리브영에서도 판매중이니 시향 후 구매하세요^^

 

공식 홈페이지 안내에 의하면 멕시코 Xalapa 지역에 커피와 오렌지가 자라는 자연에 영감을 받은 향수라고 써 있네요. 

"John Varvatos Artisan Pure is a crisp, woody, citrus scent inspired by the lush hills of Xalapa, Mexico and its vast coffee and citrus groves"

인터넷에 찾아보니 Xalapa는 대충 아래 같은 느낌입니다^^

 

 

지속성 및 발향

지속력은 정말 최악입니다. 원래 존바바토스 향수가 지속성이 별로로 소문이 나있죠. 이것도 지속성은 정말 꽝입니다. 뿌리고 1시간 정도 지나면 냄새를 찾아보기가 힘들어요. 심지어 내 앞 목에 뿌려도 그렇습니다. 지속성은 1시간. 

 

발향도 약해서, 뿌려도 다른사람이 인지하기 어려운 정도입니다. 

 

비슷한 향수

비슷한 느낌의 향수로는 톰포드 네롤리 포토피노 포르테(Neroli Portofino Forte)가 있고, 오리지널 아티산과도 비슷 합니다. 

 

비슷한 향수1: 톰포드 Neroli Portofino Forte
비슷한향수2: 아티산 오리지널

조향사 소개

아티산 퓨어를 만든 Nose는 로드리고 플로레스 루(Rodrigo Flores-Roux)입니다. 약 130종의 향수를 조향했고, 오리지널 아티산을 포함, 존바바토스 향수를 많이 만들었네요. 아래는 로드리고 플로레스 루의 Creation들입니다.

 

조향사 로드리고 플로레스 루(Rodrigo Flores-Roux)

 

같은 조향사의 향수들이에요. 존바바토스 다크레블, 존바바토스 아티산 블랙, 아티산 CK Free, 톰포드 네올리 포토피노, 존바바토스 우드(Oud), 아티산 오리지널, 존바바토스 빈티지. 

조향사 로드리고 플로레스 루의 향수들 입니다

 

내평점

지속력(얼마나 오래 가는지): 

향(주관적): ★

대중성: ★

Sillage(발향/잔향): 

가격경쟁력: ★★

남성성(높을수록 남성적): ★★★

계절: 봄, 여름, 가을

추천?: ☆ 향은 매력적이지만 지속력이 제로라서 추천이 어렵네요